14/11/2014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복지, 우리가 함께해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4교미만 북부지역 연합 워크숍 개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4교미만 북부지역 연합 워크숍을 연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경기도교직원연천수덕원에서 개최하였다. 워크숍 참석 대상은 연천, 파주, 동두천양주, 포천, 가평 교육지원청의 사업담당 팀장, 담당자, 사업학교 교감, 부장교사, 교육복지사 총 20명과 4교미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원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사업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농어촌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복지와 학교 교육과정연계 운영 방안, 담당자별 역할, 농어촌 소규모 지역의 사업 성공 방안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별 사업학교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각 지역별 분임 토의를 통하여 4교미만 지역에서 각 담당자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하여 방안을 강구하였으며, 그에 따른 사업 학교 간 연계 방안 및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 협력 체제 강화를 통해 사업 활성화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동두천양주 백석중학교 김선미 교육복지사는 “4교미만 지역의 사업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학교 전체 교직원 및 지역사회 기관과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에서의 나의 역할에 대해 고민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정연남 교육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4교미만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지원청, 사업학교, 지역기관,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것이며, 사업 운영교 지원을 위하여 지역 간 공동 사업 운영 및 지역사회 연계 공동 프로그램 개발 지원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지원 의지를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사업 운영교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사업 운영교 대상학생 지원을 위하여 지역사회 기관과 공동 사업을 진행하여 실질적인 지원 체제 구축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