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10/2019
❝공부를 하고 회사를 다니고
돈을 벌고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고,
우리는 왜 살까요?❞
⠀⠀⠀⠀⠀⠀⠀⠀⠀⠀⠀⠀⠀⠀⠀⠀
11.2(토) 소소 참여작가 소개 #12
안유진
⠀⠀⠀⠀⠀⠀⠀⠀⠀⠀⠀⠀⠀⠀⠀⠀
|
2016년 5월, 워홀비자를 받아 런던에 도착하고
일주일만에 지갑을 도둑맞았습니다.
갖고 있던 현금과 한국 계좌에 연결된 카드 모두 잃고,
며칠 후엔 핸드폰이 완전히 고장나 버렸습니다.
저는 곧바로 주급을 주는 아르바이트를 구해
살아남기 위한 생존기를 시작하였습니다.
몇 주간에 런던에서 고생을 하고, 제 머릿 속에는
Why am I here? 나 정말 런던에 왜 있지?
라는 물음 뿐이었습니다.
마음을 추스리고 주변을 돌아보니,
제 앞에 지나가는 사람들이 보였습니다.
저는 ‘저 사람들은 왜 여기 있을까?’하는 물음을 떠올렸고,
가지고 있던 노트에 사람들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WHY AM I HERE 드로잉 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철학적 물음이나
아트 프로젝트를 위한 것이 아니라
나에 대한 연민, 대체 내가 런던에 왜 온걸까?
라는 회의적인 물음, 그리고 가벼운 낙서로부터였습니다.
저는 현재의 위치에서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을 해내고 싶고,
제 작품을 보는 사람들이 적어도
삶의 이유를 찾는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시작이 없이는 여정이 존재할 수 없으니까요.
⠀⠀⠀⠀⠀⠀⠀⠀⠀⠀⠀⠀⠀⠀⠀⠀
|
11월 2일, 세종예술시장 소소에서는
“안유진”작가님과 같이
솔직한 경험을 나누어 주실
여러 작가님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
우리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가 작품이 되어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나는 곳,
소소는 이번주 토요일, 12시부터 18시까지
세종문화회관 뒤뜰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마지막 소소시장과 함께 해주세요.
⠀⠀⠀⠀⠀⠀⠀⠀⠀⠀⠀⠀⠀⠀⠀⠀
#소소시장 #세종예술시장소소 #세종문화회관 #안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