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5/2026
📣 2026 한-아프리카 외교장관회의 특집편 (3)
(아프리카 포커스-22호) “중동의 파고를 넘어 아프리카로: 에너지 안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중동 리스크가 커질수록 한국 경제의 에너지 취약성도 흔들립니다.
원유 수입의 70% 이상을 중동에 의존하는 현실, 이제는 바뀌어야 합니다.
새로운 해답은 아프리카에 있습니다.
사하라 이남 제2위 산유국 앙골라를 비롯해 나미비아·모잠비크 등 떠오르는 에너지 강국들과의 전략적 협력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미래 생존 전략입니다.
에너지 안보를 넘어 핵심광물·인프라·K-산업까지 연결되는 새로운 외교의 지평.
다가오는 한-아프리카 외교장관회의가 대한민국 에너지 전략 전환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https://data.k-af.or.kr/report/detail?cd=KAF_WEEKLY&cdNm=%EC%95%84%ED%94%84%EB%A6%AC%EC%B9%B4+%ED%8F%AC%EC%BB%A4%EC%8A%A4&afRecsroomSeq=11771&prevPath=report&pageIndex=1&searchKeyword=
🎥 아울러, 드디어 내일!
[2026 한-아프리카 외교장관회의 D-1 라운드테이블]이 개최됩니다.
🗓️ 일시: 2026. 5. 30. (토) 10:30~12:00
▶️ 유튜브 라이브: https://www.youtube.com/live/UuUtkYiZdXQ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