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024
이영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원장은 2024년 11월 21일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인구 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는 선언문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의 공동 기획·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저희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지난 5월 「인구정책평가센터」를 개소하여 인구 위기의 원인을 과학적·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개선책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조세·재정 정책 연구의 전문성과 재정성과관리 및 평가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실적 및 역할을 인정받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로부터 인구정책평가센터를 수탁 운영하게 되었는데요.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저출산·고령화 정책에 관한 엄정하고 객관적인 정책평가를 수행하여 옥석(玉石)을 가리고, 평가 결과의 현장 환류를 지원함으로써 국가적 난제인 인구 위기 극복에 이바지하겠습니다!
한편, 이영 원장은 고영선 한국교육개발원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허재준 한국노동연구원장과 한영수 한국법제연구원장을 다음 참여자로 지목했습니다.
#인구위기극복 #대한민국성장동력 #세대가이어지고 #함께성장하는사회 #한국법제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