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5/2026
📚 2026년 상반기 관할 투자·출연기관 기록관리 담당자 교육 실시
5월 21일(목), 서울기록원 5층 컨퍼런스룸에서
「2026년 상반기 관할 투자·출연기관 기록관리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총 40명의 기록관리 담당자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록물 관리의 정의와 기본 관리 방법부터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업무 흐름과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2026년 기록물관리 지침 안내 및 기관별 업무 협의
✔ 「기록관 만들기 _ 기록관 업무의 A-Z」 (서울기록원 보존서비스과장 이세진)
✔ 「전문가의 직관과 AI의 속도가 만나는 기록관리 현장의 변화」 (ContextA 정혜지)
교육에 참여한 담당자분들은
✔ 기록관리의 전체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과 함께
✔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내주셨습니다.
특히 AI 활용 강의에 대해서는
“실무에 적용 가능성이 높아 유익했다”,
“심화 과정도 들어보고 싶다”는 의견이 이어졌습니다 🤖✨
또한 기관별 모범사례나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한 업무 프로세스 사례를 추가로 듣고 싶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서울기록원은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사례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해나가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함께해주신 모든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서울기록원 #기록관리 #기록물관리 #기록관리교육
#디지털역량 #투자출연기관 #기록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