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05/2026
✨ 6월 온실가스 감축 실천과제 ✨
우리집 물도둑💧 이렇게 잡아요!
부산광역시는 생활분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매월 시민과 함께하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6월 실천과제는
「우리집 물도둑을 잡아라」 입니다!
📌 실천기간 : 2026. 6. 1. ~ 6. 30.
✔ 수도꼭지는 절수기로 바꾸기
✔ 샤워 시간은 조금만 짧게
✔ 설거지 물은 받아서 사용하기
생활 속 작은 실천만으로도
연간 약 33kg의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어요.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에 참여하면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절약 실천으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6월에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함께해요 😊
#부산광역시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 #여평원 #탄소중립 #2050탄소중립 #온실가스감축 #생활속실천 #우리집물도둑을잡아라 #절수실천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에너지절약 #환경실천 #부산시민 #기후행동 #생활속탄소중립